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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10. 02:30

    몇 달 전에 읽은 선전 관련 책에서 최근 창업 광풍으로 한때 저도 창업을 생각했지만, 물론 요즘도 멋진 저만의 일을 하는 창업을 꿈꾸고 있습니다. 특히 4차 산업 혁명이 대거 그와 관련된 창업을 하기 위한 아이의 아이디어를 짜내고 있습니다.그냥 목소리... 쉽지 않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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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책에 자신 온 이야기 속에서 4차 산업 혁명과 관련된 오링이템/서비스의 창업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들어 보겠습니다.--정책 자금을 지원하는 곳? 서울시 쥬은소 작은 기업 육성 자금 지원 ​ 2. 경기도 쥬은소 작은 기업 육성 자금 지원 ​ 3. 준서 작은 기업 진흥 공단의 장 오프 작은 기업 지원 자금 ​ 4. 신용 보증 기금 신용 보증(청년 창업 특례 보증 창업 자금, 희망 창업 아카데미, 유망 창업 작은 기업성 장지원 ​ 5. 기술 보증 기금의 창업 지원(기술 보증, 예비 창업자의 사전 보증, 장 오프 작은 기업 우대 지원)​ 6. 준서 작은 기업의 기술 정보 보호 진흥원의 창업 지원 ​ 7. 창업 진흥원의 창업 지원 ​ 8. 소상공인 시장 진흥 공단의 창업 지원 ​ 9. 미국 스토리링 소금 윤·중앙 재단의 창업 지원 ​ 하나 0. 장애인 창업점 지원 ​ 하나 하나. 기타 창업자금 지원 ps. 창업어린이 아이템/서비스/규모/업종 등에 따라 자금을 지원하는 정부기관이 다르니 잘 알고 창업 시 유관기관에 문의하여 자금지원을 받읍시다. --정부의 창업지원기관인가. 준서 작은 기업청 주관:TIPS​ 2. 과학 기술 정보 통신부 주관:Born3Global​ 3. 과학 기술 정보 통신부 산하 기관:창조 경제 혁신 센터 ​ 4. 매길 기술 정보 통신부와 준서 작은 기업청:K-스타트 업 ​ ​ ​ ​ 민간 창업 지원 기관 ​ ​ ​ 하나. 은행권 청년 창업 재단 운영:D.Camp(http://dcamp.kr)​ 2. 아산 본인의 눈 재단 운영:MARU한개 80(http://www.maru하나 80.com)​ 3.Google for Entrepreneurs의 운영:Google Campus Seoul(http://www.campus.co/seoul/ko/)​ ​ ​ ​ 기타-크라우딩 펀드 활용 ​ ​ ​ 최근 스타트 업 회사 돈줄에 크라우딩 펀드도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기술과 아이디어만 있으면 누군가 본인 캠페인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진입 장벽이 없습니다. 제조 스타트업 회사의 경우 제품이 본인 오기 전에 사전에 고객을 미리 확보하고 그 자금으로 제품개발과 양산을 할 수 있습니다.인디고고 www.indiegogo.com


    킥스타터 www.kickstarter.com


    텀블백 http://tumblbug.com


    굿 펀딩 http://goodfunding.net


    ​ ​ ​ 알아 두면 유용한 단어 ​ ​ Co-creation:고구려 에이션, 4차 산업 혁명 시대는 고객과 함께 제품을 만드는 시대에서 고객이 중소 기업 자체이다. ​ C세대:Generation C. 스마트 폰이 인생의 가운 데이든지, 디지털 기능에 능숙한 세대 ​ 5G:5세대 이동 통신과 초고속 통신 기술을 하면. 자율주행차, 사물인터넷, 휴먼로봇, 드론, VR 서비스가 가능해진 것을 말한다.​ 4차 산업 혁명 쵸쯔쵸쯔 가지 기술:휴머노이드(인간형 로봇), 드론, 3D프린팅, 알고리즘, 디플러 닌, 치에쯔봇, 사이버 물리 시스템, 5G, 블록 체인, 가상 현실(VR), 클라우드 컴퓨팅. ​ ​


    인간의 한가운데의 마케팅을 어떻게 할지는 책에 자신을 가지고 있지는 않네요, 아마도 그 해결책은 독자에게 달려 있는 것 같다.브랜드의 중요성


    브랜드를 통해 소비자의 선택을 유도할 수 있고, 마케팅 비용을 절감하는 등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창업자 입장에서는 창업하는 시점에서 브랜드를 구축해 놓고 시작하는 것이 매우 유리하고, 사업 중에 어려운 시기에 구축해 놓은 브랜드가 사업의 방향성을 제대로 이끌어 줄지도 모릅니다. 창업 시에 만들어 둘 것 브랜드네임/심벌과 로고/캐릭터/슬로건/패키지(상품포장) 브랜드 네이밍/브랜드 어덴티/브랜드 포지셔닝/브랜드 로열티/브랜드 확장 마케팅 전략


    ​ 1. 목표를 설정합니다. :상품의 결정이나 회사, 상품 브랜드 홍보, 매출 목표 설정 ​ ▼ ​ 2. 타깃 시장 및 타깃 소비자의 세분화합니다.​ ▼ ​ 3. 판매하는 시장과 트렌드 분석:오프라인(도매 시장, 유통업자, 홈쇼핑 등)과 온라인(업계 통계, 검색 엔진, 해외 시장 등)에서 정보를 수집, 경쟁사를 분석한다.​ ▼ ​ 4. 한국 제품이나 한국 기업을 분석한다.​ ▼ ​ 5. 타깃 소비자 분석:소비자의 욕구, 만족도, 디자인, 가격대 등을 파악합니다.​ ▼ ​ 6.SWOT분석:S(강점 요인), W(약점의 요인)O(기회 요인)T(위협 요인)분석을 통하여 마케티은/경영 전략을 세웠다.​ ▼ ​ 7. 포지셔닝(소비자의 심정에 제품을 어떻게 인식시킬 것인가?), 컨셉, 핵심적 가치를 설정합니다.8. 이야기 테일링 도입: 명품 이야기 테일링으로 소비자와 공감할 수 있습니다.​ ▼ ​ 9. 온라인 마케티은과 온라인 미디어 무바 1 SNS미디어, 유튜브, 블로그,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얼굴 책 에스엥에스 활용:1단계/2단계/3단계에서 자신 무엇을 실행합니다.​


    ps. 언젠가 꼭 창업할 것이라는 희망과 기대를 다소 음아책에 있는 내용을 요약하여 간단하게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과인중에 창업할 때 활용하고 싶어서 저장도 할 겸해서 가끔 공부도 하면서 포스팅했는데 이거 보고 순서대로 실행해 보는 날이 꼭 오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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