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최고의반전 해전사 : 미드웨이 1942_마크할리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2. 16. 14:33


    >


    미드웨이 해전은 너 무그와잉 유명한 2차 세계 대전 오메리카그와쟈팡의 운명을 나눈 해전이었다 바로 당시, 샤프 펜슬의 기습적인 진주만 폭격은 미국의 자존심을 여지없이 구기며 격분한 미국은 두리 퇴르 소령의 폭격 함대가 샤프 펜슬 본토에 작은 폭격을 퍼부으면서 그아잉사ー그아잉마ー·쟈쯔펭이 미국은 그대로 미국이 아니라 그아잉는 상황에서 그대로 딱 던진 상태였다.미드웨이 해전이 드라마틱 한건, 단 5분의 상황에서 오메리카그와쟈팡의 운명을 바꾸어 버렸기 때문이었다


    >


    전쟁사에 길이 남을 이 해전을 재미있게 보는 제 관점은 대략 여사다. 한편 세계 최초의 항공모함간의 전쟁입니다.2. 당시 일본 해군력은 America보다 우세했어요.[진주만에서 America의 손실이 컸던 이유도 있고, 일본이 러일전쟁 이후 계속 군사력을 끌어 올렸기 때문에]


    >


    3. 일본의 주력 전투기인 제로 전투기는 그 때 가프오브가프의 성능으로 믹크 전투기를 압도했습니다. 미쿡이 알류산열도에서 납치한 제로기의 제거를 보았을 때 경악했지만 그것은 곧바로 보디가 메가면이 아니라 우드였다.[영국의 모스키트라는 쌍발기도 우드바디다] 우드는 방어력은 약하지만 경쾌하고 도그 파이팅도 데당이 유리하다]4. 일본은 러시아 1전쟁, 다음의 풍부한 해전 경험을 갖고 있었다.그러다 보니 재펜의 자존심과 멀쩡한 현장 정보를 대충 파악해 버린다.5. 미쿠 구는 정보전에서 일본보다 민첩했습니다.재팬의 암호를 해독해 재팬 함대의 판단 미스를 훌륭하게 끌어냈다.6. 미쿠 구는 쵸은이에키 운이 좋았다.미쿡이 전략적으로 탁월한 선택을 한 것이 아니라 수적으로 성능적으로 열세인 귀취로 재펜이 제공권 장악을 위한 상승 고도 유지라는 기본 개념을 미쿡의 저공 비행에 끌려가 뇌격기를 놓치는 우를 범하게 된다.


    >


    7. 하나 본은 정 이야기 운이 없었다.공격해오는 늑대미국의 공격기를 제로 전투기가 압도적으로 저지하는데도 미드웨이 본토 공격을 위한 준비와 공중전을 마치고 온해상 전투기의 활주로 교대타이더를 제대로 맞추지 못하는 우를 범한다.이 같은 오판에는 정찰 초계 활동이 철저하지 못해 미 항모함대를 뒤늦게 찾아낸 것이 근본적인 패인으로 보고 있다.8. 단 5분! 저 공저로 다테루 놓친 단 5대의 미국 급강하 폭격기가 날린 3발의 어뢰로 하는 건 항공 모함 침몰한다. 활주로 본토를 공격하기 위해 장착한 폭탄을 항공모함을 공격하기 위해 어뢰로 바꾸는 작업에서 많은 폭탄을 주변에 흩어놓도록 방치하며 말했다.또 재급유를 받아 이륙 준비를 하던 전투기라 연쇄 폭발로 아비규환이 돼 화제가 됐다. 비등한 방식으로 하나의 항공 모함은 4척으로 단 하루 만에 잃고 미국은 단 한척의 항공 모함을 잃은 드라마틱 한 효은세울 만들어 낸다.9. 한편 미국은 막대한 회복력으로 효은세울 포기하지 않았다.잃어버린 항공 모함은 욕타웅호인데 이 항공 모함은 진주만 때 큰 피해를 입었지만 단 48시간 만에 하나 400명의 정비사들이 투입되고 다시 실전에 배치되어 미드웨이에서 다시 하는 건 어뢰에 공격을 받고 침몰했지만, 되살리기 위해서 본토로 귀환하다가 하는 거야 잠수함에 공격을 받고 침몰한 정말 끈질긴 근성의 항공 모함이다.그만큼 미국은 열세를 견디는 근성을 요크타운 재투입으로 알아낼 수 있었다.


    >


    >


    하나 0. 기타 1의 순양함 2척은 서로 회피 기동하다가 충돌할 삽을 하고 거기에 미 전투기에 있어서 포탑 폭발 사고에 잠수함의 어뢰까지 맞고 침몰할 것으로 미드웨이 해전은 끝난다.[위 사진 참조]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