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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펭수·엘사·라이언, 누가 젤 잘 나쁘지않아가?
    카테고리 없음 2020. 3. 8. 1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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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통가 캐릭터를 안내한다... 누가 잘 팔리나.새해 벽두부터 다양한 캐릭터가 유통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유통업체들이 인기 캐릭터와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고 매출 상승으로 이어졌기 때문이었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펜스를 비롯해 경자년 쥐해를 맞아 #미키마우스와 협업하는 것이 그 예다.​ ​'엘사 효과'에서 판매량 305%항상오#이베이 코리아에 따르면, 옥션이 지난해 하나하나 달 2개 1#겨울 왕국 2공개 후 한달 동안'겨울 왕국'키워드를 포함한 상품의 전체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305%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품목별로는 장난감·교육 완구·인형이 733%급증하고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또, 문구·사무 용품(506%), 유·아동 의류(59%), 이벤트 용품·의상(39%), 출산·아동 용품(23%)순이었다. ​#이랜드 9의 아동복 브랜드가 디즈니와 협업해서 발매한 겨울 왕국 2제품도 70억원 규모의 물량이 영화 개봉 1주일 1에서 절반 이상 소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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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히#로 엠 걸스,#코코 리타가 발매한 실사판#엘사 드레스는 온라인 발매 하루 만에 한차 수량이 소화하고 오프라인과 온라인 다시 주문과 동시에 준비 물량 1만장이 소진했다.​ 2월 3일 현재, 옥션으로 판매되고 있는 겨울의 왕국 관련 상품들은 5만 8,000개에 이릅니다.종횡무진 활약 중인 펜스 EBS 캐릭터 펜스도 유통업계에서 파죽지세다. 각종 방송과 라디오 출연은 물론 광고와 패션계까지 종횡무진 활약하며 압도적인 화제성과 과거 유행을 자랑한다. ​#스파오가 지난해 2월 펜스 캐릭터를 활용해서 발매한 의류와 파자마, 잡화류 등 협업 제품 종류는 3시간 만에 소위 완판됐다. 특히 수면 바지 3종은 발매 한 0분에 매진되었다. 스파오는 고객의 요청으로 2차 협업 상품 출시 시기를 전부 sound월부터 이달 한 7일로 앞당기고, 조기 품절에 대비한 사전 예약 시스템도 가동할 계획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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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식품 업계에서는 동원 f&b는 지난 첫 달 첫 6일 펜스의 주식인 '남극 펭귄 참치'패키지를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펜스가 KGC인삼 공사의 대표 상품'정관장'을 가지고 남극의 부모님을 찾은 최초의 유 츄ー브마케티은눙한 지 6일 만에 조회수 750만건을 넘어섰다. 시몬스가 펜스를 선 보였던 크리스마스 캐럴 music비디오의 배경이 된 시몬 스테 라스는 최근 3주간 방문객이 50%이상 급증했다.​ 최근에는 GS25이 EBS의 '자이언트 펜 TV'과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펜스'과 콜레보레이션에 학과에 다니기도 했다. ​'자이언트 펜 TV'는 남극에서 온 2최초 0cm의 자이언트 펭귄'펜스'가 EBS의 첫 스프그와은셍의 신분으로 최고의 스타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해서 좌충우돌 성장하는 모습을 다소움은 EBS의 아이 교양 오락 프로그램이었던 경자년 쥐의 나이...▲ 미키 마우스 맞이=CJ푸드빌에서 운영하는 "#뚜레쥬르"은 올해 초"경자년 쥐의 해"를 맞고 미키 마우스 케이크를 선 보였다. 새해 희망을 열망하며 미키마우스 특유의 경쾌하고 밝은 캐릭터의 특징을 케이크 디자인과 맛에 반영한 것이 특징이었다.​ 자연 주의 화장품 브랑도이니스프리ー도 쥐의 해를 맞아'헬로 2020미키와 직접 신문들 컬렉션'을 발매했다.​ 이번 컬렉션은 미키 마우스 디자인을 팔레트와 함께 입체적으로 포효은항'라이브 루리 블러셔 팔레트'미키 마우스 디자인이 가담한 '포어 블러 파우더', 미키 앤 미니 마우스, 도날드 덕 그리고 데이지 덕 커플 캐릭터에서 영감을 받은 색과 포인트 반짝이가 가해진 '리얼 컬러 네일 4종'으로 구성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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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여기에 최고의 향기와 색깔이 리프밤 조합'마이리프밤 2종 세트 2종'미키 앤 미니 마우스 커플 캐릭터의 귀여움을 선명하고 활력 있는 립 칼라로 연출하는 ' 생생한 샤인 틴트 2종'등 색조 라인에 깜찍한 디자인의 디즈니 캐릭터를 표홍헤 특별함을 더한 제품도 있다.​ ​ 캐릭터 인기의 발원지, 카카오, 프랜즈 캐릭터의 인기 하면 떠오르는 것은 메신저 카카오 톡 등 다양한 무바 1서비스를 제공하는 카카오의 캐릭터, 카카오 프렌즈입니다.​ 한국 콘텐츠 진흥원이 발표한 캐릭터 선호도 조사에서 20하나 5년부터 꾸준히 2위에 랭킹 되고 20하나 7년에 한개 정도를 차지하며 한국에서 가장 사랑 받는 캐릭터로 알려지고 있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카카오는 이 20하나 5년 카카오 프렌즈를 독립 법인으로 분사했으며 이를 통해서 브랜드 스토어의 확대, 브랜드 협업, 카카오 프렌즈 IP게이입니다 강화에는 적극적으로 본인이 섰다.​ 현재 법인 생명은 카카오 아이 엑스(주)이며 지난해 9월 말에는 역대 최단 기간에 연간 누적 매출 하나, 000억원을 돌파하기도 했습니다.회사 측에 따르면 매출 성장의 주요 원동력으로 ▲카카오프렌즈 온·오프라인 상품 매출 증가 ▲캐릭터 IP 라이선스 확대 ▲해외시장 진출 등을 꼽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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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카오프렌즈는 모바하나 메신저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시작해 현재까지 실생활 곳곳에서 화상에 즐거움을 주는 다양한 라이프스타 하나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제품의 카테고리는 장난감, 거실, 잡화, 의류, 주얼리, 문구, 여행/레저, 생활테크, 푸드, 육아용품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분포되어 있으며, 제품 이외에도 각 인물의 스토리와 개성을 살린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하고 있다.​, 카카오 프렌즈는 24개 브랜드 스토어라 하나개 온라인 스토어를 운영한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2,000여종의 라이프 스타일 한가지 아이템과 콜레보레이션 상품을 만날 수 있으며, 캐릭터의 카페테리아와 메가 피겨 포토 존 등을 운영함으로써 캐릭터와 소통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한곳에서 경험할 수 있다.​ 두 최고 기자 endudwns99@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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